주말을 맞이해서 아이들과 나들이를 가고 싶을 때 또는 특별한 겨울 축제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서울과 경기도의 겨울 불빛 축제를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서울을 기준으로 1시간 남짓하면 도착하기 때문에 이동시간도 길지 않아서 힘들지도 않고 아이들과 함께 여행하기 딱 좋은 곳입니다.
서울과 경기도 일대의 겨울 별빛 축제 안내하겠습니다.
휴게소 내에 위치하고 있어서 이동성이 편리한 것이 장점입니다. 다양한 꽃과 식물들로 이루어진 유럽형 컨네이너 가든과 일루미네이션 파크 별빛정원 우주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인스타 인증숏으로 많이 오리는 감각적인 포토 스폿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별빛정원 우주 365일 별빛축제 요금 중 영유아 무료입장의 경우 증빙 서류가 있어야 무료입장이 가능한 만큼 미리 준비해 두시길 권해드립니다.
2017년부터 꾸준히 운영 중인 안산 별빛마을 애니멀 & 하트 빌리지 빛 축제는 작은 듯 하지만 산책하며 관람하기 딱 좋은 코스입니다. 별빛 사이에 200여 마리의 실사이즈의 동물 조형물들을 만날 수 있어서 아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이 됩니다. 조형물들은 불빛으로 되어 있지 않고 동물원에 온 듯한 느낌이 들만큼 다양한 포즈와 표정들로 된 조형물로 관람객을 반겨줍니다. 야간 개장에 맞춰서 늦은 입장 시간인 만큼 시간 체크는 꼭 해두시길 바랍니다. 안산 별빛마을 애니멀 & 하트빌리지 빛축제 안에는 포토존이 많이 마련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퍼스트가든 빛 축제는 연중무휴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별빛이 흐르는 정원이라는 이름에 맞게 은하수를 담은 별빛축제는 화려함의 볼거리를 더합니다. 자동차극장, 웨딩홀과 더불어 아이들이 좋아하는 사계절 썰매장과 챌린지 코스도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이 생기는 공간입니다. 자수화단의 아름다운 별빛과 토스카나 광장의 이국적인 별빛과 더불어 로즈가든의 특별한 별빛은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만큼 겨울철 데이트 코스로도 딱 어울립니다.
낮에도 풍성한 볼거리가 가득한 허브아일랜드는 야간에는 잃어버린 동심을 만날 수 있도록 작은 불빛들로 동화 같은 세상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아기자기한 불빛부터 웅장하고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불빛까지 동화세상을 옮겨놓은 듯한 불빛동화축제는 낮부터 밤까지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합니다. 꺼지지 않는 작은 불빛들이 만들어 주는 동화 세상에서 특별한 추억을 쌓으시길 바랍니다.
매년 서울 청계천을 빛내는 서울시 대표 야간 관광 축제인 서울빛초롱축제는 올해 14회를 맞이해서 광화문광장 재개장을 기념하며 광화문광장에서 치러질 예정입니다. 미디어파사드와 화려한 조형물을 관람할 수 있으니 미리 일정 기억해 두셨다가 다녀오시길 추천합니다.
이 외에도 서울랜드 안에서 운영 중인 '루나파크'도 있습니다. 모든 겨울 불빛 축제들은 아이들과 갈 만한 곳으로 손꼽히는 장소입니다. 겨울 축제 중에서 더욱 특별하게 다가오는 불빛 축제들을 통해 아이들과 야외에서 신나게 축제도 즐기고 추억도 만들어보세요.